발베니18 페드로히메네즈 ( Balvenie 18Y Pedro Ximenez Cask )
발베니18 페드로히메네즈
( Balvenie 18Y Pedro Ximenez Cask )
48.7% / 700ml
싱글몰트중에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위스키중 하나는 발베니 같습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같은 대형 마켓부터 소매점까지 안보이는데가 없죠ㅎ게다가 코로나 이후 위스키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며 엔트리급인 12년 더블우드 조차조 이제 가격이 올라 구매가 망설여 지게 됩니다.
이번에 리뷰할 녀석은 나름 고숙성인 18년숙성의 페드로히메네즈 캐스크 입니다. 지난 7월 퇴사 여행으로 혼자 방콕에 갔다가 귀국길 수완나품 공항에서 24만원 정도에 구매해 왔습니다.
Balvenie 18Y Pedro Ximenez Cask
SingleMaltWhiskey
Tasting
상큼하게 퍼지는 PX쉐리향과 과일향 가볍지만 그렇다고 아쉽지 않은 맛!
시각적요소 ( Color & Leg )
- 라이트란 컬러와 약간 오일리한 레그
후각적요소( Nose )
- 옅은 청사과 향과 상큼한 쉐리의 향 그리고 약간의 배향.
미각적요소( Palate & Finish)
- 쉐리에서 느껴지는 상큼함과 달콤함. 약간의 우디함. 고소한 견과류의 맛이 스쳐 지나감
*총평*
발베니는 더블우드12, 17은 은은하고 밸런스 좋은 느낌이라면 17 페드로히메네즈캐스크는 상큼폭팔 쉐리향 가득한 맛입니다. 상큼한 쉐리에 약간의 오크향 그리고 배향이 살짝 느껴져서 무겁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맛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주로 아메리칸오크에 18년숙성에 잠깐 페드로 히메네즈 캐스크 피니쉬라 쉐리의 진득한 느낌은 없지만 향은 부족하지 않게 담은듯 합니다.
재구매 의사는 음……다음에 싱글배럴을 한번 맛 본 후에 판단해보겠습니다!
그래도 상큼하고 쉐리쉐리한 맛있는 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