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몰트위스키] 아벨라워 아부나흐 (ABERLOUR A'BUNADH)
아벨라워 아부나흐
(ABERLOUR A'BUNADH)
61.2% / NAS
700ml / BatchNo.70
스페사이드 지역의 위치한 아벨라워 증류소의 아부나흐 제품입니다. CS제품으로 제가 갖고 있는 70번 배치는 61.2도인데요 이 배치는 도수가 매우높게 출시가 됬습니다. 각 배치별로 맛이 조금씩 다르고 알콜도수도 조금씩 다른데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ㅎ. 100% "스패니쉬 올로로소 셰리 벗" 을 사용 하여 숙성했다고 합니다.
아벨라워 아부나흐는 코로나 이후 중문특산품 이라고 소문날 정도로 제주도의 중문 면세점에서 굉장히 인기있는 보틀입니다. 약10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CS의 진한 맛을 느낄수 있다니 인기가 없을래야 없을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일반 리쿼샵에서도 대략 20~23만원정도 하니 중문 면세점에서 특별히 사고싶은게 없다고 하면 구매대상 1순위 입니다 ㅎ
ABERLOUR A'BUNADH
SINGLEMALT SCOTCHWHISKEY
Tasting
제주도에서 구매하면 저렴한 가격에 즐길수 있는 쉐리CS
시각적요소 ( Color & Leg )
- 진한 호박색, 진득하고 오일리한 레그
후각적요소( Nose )
- 짙은 건포도향 혹은 쉐리숙성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초콜릿향 , 오렌지 제스트 향, 강력한 알콜
미각적요소( Palate & Finish)
- 오일리한 질감으로 CS의 강력한 알코올이 먼저 느껴지며 후에 진한 쉐리숙성의 풍미와 맛이 느껴짐. 잘 말린 과일향과 건포도향 초콜릿향, 그리고 오렌지 향이 느껴지고 살짝 스파이시한 맛이 느껴짐.
*총평*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쉐리 숙성의 CS제품인거 같습니다. 향과 맛 모두 다른 고가의 위스키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으며 CS제품이라 그런지 강렬한 타격감과 풍미 그리고 피니쉬가 길게 느껴집니다. 물론 제주도 중문면세점에서 구매하여 10만원 언더로 매우 가성비 있는 위스키지만 일반 리쿼샵에서 20만원 이상 주고 구매 한다면 만류하고 다른걸 구매추천 드립니다.(이건 제주도에서 사세요 무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