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Whiskey)

[버번위스키] 콜로넬 에드먼드 헤인즈 테일러 스몰배치 ( COLONEL E.H.TAYLOR SMALL BATCH)

알콜소믈리에 2022. 4. 16. 08:21
728x90

COLONEL E.H.TAYLOR SMALL BATCH

50% // 750ml

다소 생소한 버번위스키인 콜로넬 에드먼드 헤인즈 스몰배치 입니다. 스트레이트 라이, 싱글배럴 등 다른 제품도 있지만 지난해 집들이겸 연말모임겸 저희 집에 모였을때 친구들이 선물로 사다줘서 같이 시음하고 다른위스키도 시음하며 즐겁게 마셧던 술 입니다. 처음보는 위스키라 궁금해서 구매 한건데 이미 아는분들은 또 알고 계시더군요 ㅎㅎ

버팔로 트레이스에서 나온 제품으로 버번위스키산업의 아버지로 알려진 에드먼드 헤인즈 대령의 이름을 오마쥬 해서 출시 한 것이라고합니다 (a.k.a). 일단 병도 굉장히 길어서 제 장식장 중간엔 들어가지도 않아 강제로 맨 윗칸을 차지 하고 있는 녀석입니다 ㅎ

COLONEL E.H.TAYLOR SMALL BATCH

BOURBON WHISKEY

Tasting

고소한 향과 달콤함 그리고 진한풍미의 바닐라.

역시 버번 위스키

시각적요소 ( Color & Leg )

- 진한 호박색, 진득한 레그

후각적요소( Nose )

- 짙은 바닐라 향과 버번 특유의 고소한 향, 캬라멜 향

미각적요소( Palate & Finish)

- 버번 위스키 답게 역시 진한 바닐라 향과 달콤한 옥수수의 맛이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찐득한 캬라멜의 맛도 느껴집니다. 약간의 스파이시함도 느껴짐.

*총평*

버팔로트레이스, 와일드터키101, 메이커스마크 같은 엔트리급의 버번위스키에서는 느낄수 없는 더 진득함을 느낄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알코올의 향도 강하지 않고(실은 버터스카치, 카라멜 같은 진한 향에 알코올이 뭍힌것일 수도 있습니다) 좋은 향들만 넘실대어 좋은 느낌을 줍니다. 상위급이라고 매겨주는 러셀싱글배럴, 블랑톤, 레어브리드 같은 보틀과 비교 했을때 그정도로 충분히 맛은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좀 비싸다는점이 마이나스 요인으로 작용 한것 같습니다. 병당 13~14만원정도면 가끔 사다 마실 수 있겠지만 그 이상이라면 다른 대체제도 많기때문에 좀 아쉬운거 같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