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Cocktail)

[칵테일] 갓파더 ( God Father )

알콜소믈리에 2022. 4. 17. 16:12
728x90

갓파더(GodFather)

위스키베이스 칵테일

이번에도 위스키 베이스의 칵테일인 갓파더 입니다.

뭔가 영화 대부가 떠오르는 칵테일인데요 영화 대부에서 나온 칵테일이라는 말이 있지만 실제로 영화에서 이런 칵테일을 마시는 장면은 없다는점 ㅎㅎ 여러가지 썰들이 있지만 뭐 어느하나 확실한건 없답니다.

아마레또의 달콤한 맛과 스카치 위스키의 맛이 어우러져 굉장히 달달한 맛의 칵테일인데 아무래도 아마레또와 위스키 둘다 도수가 높다보니 상당히 도수가 높은 칵테일 입니다. (아마레또는 와인앤모어 혹은 GS편의점앱에 가시면 3~4만원 사이로 구매 가능합니다)

*Recipe*

1. 스카치 위스키 60ml

2. 아마레또 30ml

3. 충분히 시계방향으로 Stir(바스푼으로 저어줌) 해준다.

4. 차갑게 칠링된 올드패션드글라스에 얼음과 함께 넣어준다.

5. 레몬 혹은 오렌지필 가니쉬를 해준다( 전 생략 했습니다 )

*Tasting*

"아마레또의 불량식품 사탕같은 달달함이 도수높은 위스키의 쓴맛을 좀 잡아주는거 같고 달달한게 먹을만하다." 라는게 짝꿍이의 평이었습니다. (물론 기주는 위에 보이는 라프로익이 아니라 그냥 블렌디드 위스키 버젼의 맛을 보고). 달달한 풍미와 아몬드 맛이 나는 아마레또 때문에 위와같이 말을 한거 같은데 살구씨, 복숭아씨, 스위트아몬드둥의 핵과류 씨앗을 여러종류 사용하여 만드는 디사론노의 아마레또는 이상하게 어디선가 많이 먹어본 불량식품사탕같은 맛이 나더라구요 ㅎ

보통 위스키바에서 칵테일을 주문하면 기주로 저렴한 블렌디드 위스키를 초이스 하여 만들어 주지만 저는 피트향이 있는 라프로익 쿼더캐스크를 이용하여 만들어서 은은한 피트향까지 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피트향과 아몬드향 그리고 달달한 맛이 가끔 생각나서 집에서도 해 먹는 맛있는 칵테일 입니다 ㅎ 제조도 쉬워 집에서 홈탠딩을 시작해볼까 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도전해 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

완성본에 시가연기로 향을 덮어주면 <스모크 갓파더>

기주를 보드카로 바꾸어주면 <갓마더>

기주대신에 헤비크림을 넣어주면 <갓차일드>

기주에 꼬냑을 사용하면 <프렌치 커넥션>

위와같은 바리에이션도 가능한 칵테일 입니다 ^^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