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주(Beer)

[맥주] 화수브루어리 바닐라 스타우트

728x90

화수브루어리 바닐라 스타우트

vanilla stout

7.5% 355ml

IBU 56

경주여행에 만난 맥주중에 한가지 소개드립니다. 화수브루어리에서 구매한 바닐라 스타우트 입니다.

높은도수와 IBU로 구매하면서 부터 굉장히 궁금했던 맥주인데요. 맛보기 전부터 맘에 들었던건 IBU수치가 56 이라는 점 입니다. 수제맥주에는 이 IBU를 항상 거의 표기 하는데요 쓴맛의 정도라고합니다. IBU가 높다는것은 다른 맥주보다 더 많은 홉을 사용하였다는 뜻이고 이로 인해 더 높은 도수가 나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통 IBU가 높다고 하면 더 고급 맥주라는 뜻입니다. (그렇다고 항상 IBU가 높은 맥주가 무조건 맛있다는 뜻은 아니지만요 ㅎ)

호텔에서 마시기 전에 조명아래 한컷 남겨 봅니다.

* Tasting & Review *

스타우트라는 흑맥주에 맞게 색상은 아주 찐~~~합니다. 커피같은건 저리가라 할정도로 그냥 새카만게 합격입니다. 맛을 보면 향긋한 바닐라이 훅 치고 들어오며 달콤함이 살짝 느껴집니다. 그러면서 쌉싸름한맛이 강하게 치고 들어옵니다. IBU56 의 수치에 맞게 쓴맛이 일품입니다. 탄산감은 적당하고 이거마시다가 다른 맥주를 마시면 아주 다른맥주가 맹탕이 되어 버리니 이건 마지막에 마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경주나 울산지역을 여행가게 된다면 화수브루어리를 검색해서 한번 방문 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최근엔 서울에도 강북구쪽에 생겼다고 합니다 ㅎ 조만간 서울에 화수브루어리를 들러서 한번 종류별로 담아 와야 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