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칵테일(Cocktail)

[COCKTAIL] 러스티네일 (RustyNail) - 칵테일

728x90

러스티네일(RustyNail)

위스키베이스 칵테일

이번엔 위스키 베이스의 칵테일인 러스티 네일 입니다.

드람브이와 스카치위스키로 만드는 칵테일로 드람브이는 스카치위스키에 꿀과 향신료를 혼합해서 만드는 리큐르 입니다. 엄청나게 달콤한 리큐르로 이것만 먹으면 너무달아서 먹기 힘들 정도지만 스카치 위스키와 섞어서 칵테일로 즐기면 굉장히 맛있는 칵테일로 변신 합니다. 드람브이는 와인앤모어 혹은 리쿼샵가시면 700미리 기준으로 약 4.5~6만원사이에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Recipe*

1. 올드패션드 글라스에 얼음을 넣어 차갑게 칠링.

2. 스카치 위스키 60ml

3. 드람브이 30ml

4. 잘 섞일 수 있도록 섞어줍니다.

5. 레몬필을 짜서 오일을 내주고 글라스 윗부분에 리밍을 한후 가니쉬 해줍니다.

+ 저만의 레시피 추가

6. 생레몬즙 10ml 추가.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레시피로 너무 달콤한게 싫으신 분들은 드람브이양을 20ml로 줄여주시고 더 달게드시고 싶으신분들은 40ml로 올려주시면됩니다.

조주기능사 시험의 레시피는 스카치위스키와 브람브이의 1:1 비율이지만 저는 그렇게 하면 너무 달아서 먹기 힘들더라구요..ㅎ

*Tasting*

드람브이의 달콤한 맛이 지배적이고 드람브이로 인해 달콤상큼한 오렌지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 칵테일의 컬러와 드람브이의 상큼한 오렌지 향이 녹슨못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러스티 네일 이라는 이름이 붙은것 같습니다. 상큼 달콤하다고 정신놓고 먹다보면 한순간에 취할정도로 도수가 높은 칵테일이니 주의주의!!

+ 추가로

기주를 무엇으로 사용 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맛을 주기도 합니다. 보통 bar에서 만들어줄때 기주는 별 다른 특색이 없는 저렴한 블렌드디위스키(ex. 조니워커레드, 벨즈...)를 베이스로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해도 맛있는 러스티네일이지만 베이스를 피트향이나는 위스키를 베이스로 사용한다면 기존 러스티네일에서 스모키한 향을 추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색다른 느낌의 러스티 네일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기주를 탈리스커10Y(약한 피트향) / 라가불린8Y(강한 피트향) 로 변경해서 만들어 달라고 요청 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00x250